[Work Log] Requirements & Features

 요구사항을 바탕으로 Feature 쪼개기.

 늘 요구사항은 있다. 자주 바뀌는게 가장 큰 문제였다. 원인으로 지적되는 것들은 항상 두가지 정도. 고객(내부고객 포함)이 잘 이해하지 못하거나 의도가 불분명한 경우, 그리고 요구사항에 대한 중요성을 모르고 제대로 분석하지 않은 경우. 늘 요구사항은 있다. 자주 바뀌는게 가장 큰 문제였다. 원인으로 지적되는 것들은 항상 두가지 정도. 고객(내부고객 포함)이 잘 이해하지 못하거나 의도가 불분명한 경우, 그리고 요구사항에 대한 중요성을 모르고 제대로 분석하지 않은 경우.

 요구사항이 수정요청이 당분간 없을 것으로 생각되는 상태에서 그 다음 단계로 feature를 나열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과정이 약간은 뒤바뀐게 이미 디자인 문서가 있는 상태. 디자인 상위에 있는 feature를 건들면 당연히 아래의 디자인은 변경될 여지가 많다. 예전에 순서대로 진행했어야 했는데…후회는 늦었고 어차피 경험인거고, 우리는 agile을 할거다. 빠르게 변화할거니 우선 진행한다. 요구사항이 수정요청이 당분간 없을 것으로 생각되는 상태에서 그 다음 단계로 feature를 나열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과정이 약간은 뒤바뀐게 이미 디자인 문서가 있는 상태. 디자인 상위에 있는 feature를 건들면 당연히 아래의 디자인은 변경될 여지가 많다. 예전에 순서대로 진행했어야 했는데…후회는 늦었고 어차피 경험인거고, 우리는 agile을 할거다. 빠르게 변화할거니 우선 진행한다.

 내일은 feature list 자체를 보고 작은건 통합하고 큰건 세분화할 것이며 하위 디자인 문서와 비교를 해서 차이점은 메꿀 예정이다. 시간이 부족하지만 점점 재미있어 지겠다. 내일은 feature list 자체를 보고 작은건 통합하고 큰건 세분화할 것이며 하위 디자인 문서와 비교를 해서 차이점은 메꿀 예정이다. 시간이 부족하지만 점점 재미있어 지겠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